2024-03-29 21:43 (금)
진양고 합창부 ‘소리어울림’ 제25회 부천전국청소년합창대회 최우수상 수상
진양고 합창부 ‘소리어울림’ 제25회 부천전국청소년합창대회 최우수상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진양고등학교 합창단 ‘소리어울림’(교장 배경환, 지휘 김주은)은 11월 2일 토요일 부천시민회관에서 열린 교육부장관배 부천전국청소년합창대회에서 최우수상(상금300만원)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사단법인 부천예총에서 주최하고 교육부, 부천시에서 후원하는 대회로 25년째 이어지고 있는 청소년 합창대회이다.

이날은 전국에서 모인 17개 합창단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진양고등학교 합창단 ‘소리어울림’은 이동훈 작곡의 아카펠라 곡 ‘산유화’와 Steve Dobrogosz의 ‘KYRIE’를 불러 관객들과 참석한 관계자, 심사위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인문계 고등학교의 특성상 연습할 시간이 없어 점심시간을 비롯하여 쉬는 시간, 청소시간까지 쪼개어 연습하는 열정을 보여 앞서 개최한 제3회 놀자, 즐기자, 함께하자! 학교예술교육 합창공연(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도 뛰어난 실력으로 참석한 교육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합창부 단원 중의 2학년 한 학생은 “매일 점심시간 틈틈이 연습하는 일이 너무 힘들고 어려웠지만 합창 활동을 통해 자신감, 용기, 협동심을 키울 수 있었으며 화음을 만드는 일은 마음을 모우는 일임을 합창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