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활천초, ‘The Reader 책요리 수업’
김해활천초, ‘The Reader 책요리 수업’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활천초등학교(교장 최광종)는 10월부터 11월까지 도서관에서 총10회에 걸쳐 1·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숲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The Reader: 책요리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어주고, 책 내용과 연관된 요리를 함께 만들어보는 책요리 수업으로, 아이들의 책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을 높이고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수업은 심*주 강사의 진행으로 먼저 그림책「꽃을 선물할게 (강수경저)」를 읽어 주고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한 후, 책 속의 무당벌레가 진딧물을 잡아서 숲에 수많은 꽃을 피운 것처럼 아이들도 마음속에 있는 꽃을 꽃버거로 피워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도서도우미 어머니들이 책요리 수업 중에 강사님을 보조하기도 하고,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도와주면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도 읽고 요리도 하는 수업이 너무 신났다. 그리고 그림책 속의 무당벌레을 보고 작아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도 작지만 조금씩 노력해서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해야겠다.”라고 말했다.

김해활천초등학교는 학교도서관 활용 우수 독서프로그램 신청 공모사업을 통해 각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교육과정과 연계한 후속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