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3 (금)
거제장평중, 독도사랑 실천 `앞장`
거제장평중, 독도사랑 실천 `앞장`
  • 한상균 기자
  • 승인 2019.11.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 공모 제작 수호 의지 심어 다양한 관련 행사 29일 운영
 거제장평중학교(교장 정화영)는 평화의 섬, 독도를 상징하는 배지를 제작해 독도주권 수호의지를 심어주고 있다.

 이 학교는 지난 9월 27일 독도 배지 공모전을 시작으로 지난달 25일 독도의 날 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독도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배지 디자인 시안은 공모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 하도록 했고 마침내 두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작에 선정된 박모 학생은 "최근 일본과의 관계가 많이 악화되면서 독도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다. 독도 배지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하며 독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됐고, 제가 그린 시안이 배지로 만들어져 친구들이 옷이든 가방이든 달고 다닐 것을 생각하니 많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배지 디자인이 전시되자 학생들은 "배지에 그려진 동물이 강치라는 것을 알게 됐고 강치가 독도에 서식했지만 일제의 포획으로 사라졌다는 것이 안타깝다"며 "독도를 더 지켜내야 하겠다는 결심을 하게했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제작한 배지는 전교생에게 배부하고 남은 배지는 판매해 그 수익금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25일 독도의 날에는 `독도와 관련한 메시지를 적어 독도 트리 만들기, 독도에 관한 책 전시와 읽기, 독도 계기 교육 및 퀴즈 풀기`를 하며 독도 주권 수호 의지를 제고했고, 학생들과 `홀로 아리랑`, `독도는 우리 땅`을 함께 부르며 독도 사랑에 대한 마음을 고취시켰다.

 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독도 지도를 핸드 프린팅으로 제작해 축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