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서울대공신캠프’, 전국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 캠프비 전액 지원 “나눔과 배려의 사회공익적 교육목표 정진”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서울대공신캠프’, 전국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 캠프비 전액 지원 “나눔과 배려의 사회공익적 교육목표 정진”
  • 최연우
  • 승인 2019.11.0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학습 전환기,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한 멘토링 캠프를 진행하는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가 지난 여름방학캠프에 이은 다양한 교육 컨텐츠 제휴를 통한 공신템 제공으로 많은 학생 및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위캔캠프는 이번 2020년 겨울방학캠프 서울대 공신 멘토링 캠프를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 변모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즐겁게 공부를 하면서 어려운 학생들을 도울 수 는 없을까?” 라는 작은 시작으로 출발한 위캔캠프는 지난 10년의 탄탄한 성적향상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교육 컨텐츠의 제휴로 “드디어 사회공익적인 가치실현을 위한 시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위캔캠프는 이번 겨울방학 캠프를 통해 저소득층 지원에도 발 벗고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캠프 참가 인원의 20% 범위 내에서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캠프비를 전액 지원하겠다고 밝힌 위캔캠프는 홀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위캔캠프는 이 같은 실제적이고 즉각적인 사회공익적 역할을 더욱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절대 꿈을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캠프 참여 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본 혜택은 기초수급자, 차상위증명서, 한부모증명서 등의 저소득층 증빙서류를 제출 후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대표 영어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 메가스터디교육(주)가 개발한 중등 교육 프로그램 엠베스트와의 제휴를 통한 무료 강의 제공에 이어 쉽고 재밌는 5초 수학문제풀이앱을 선보인 브랜드 콴다와의 새로운 제휴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발전된 학습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위캔캠프는 꾸준하게 진행한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다이어리(커리어셀)의 무료 제공 역시 이어가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지속적인 공신템 제공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는 2020년 1월 33기수를 시작으로 기수 별 2박 3일 일정에 맞춰 진행되는 한국진로개발원 위캔캠프의 겨울방학캠프는 국내 유일 최대 규모의 1:1 멘토링 시스템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의 멘토링을 전담하는 서울대학교 멘토들은 매년 5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엄선된 서울대학교 멘토들로 구성된다.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할 학생들은 2박 3일간의 일정동안 멘토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실질적인 학습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입시에 필요한 과목에 대한 학습법과 더불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내신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과목들의 세분화된 실전 공부법까지 전수하는 서울대 멘토들은 참가 학생들과의 일대일 밀착형 멘토링을 통해 시간 관리법, 내신 관리법, 학교 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 스토리텔링, 체력 관리 등의 전반적인 학교 생활 관리 법 및 태도, 동기부여에 관해서도 함께 지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캠프 참가학생들은 서울대 멘토와 함께 소그룹 조별 구성을 통해 일정을 소화하며 그동안 잘못된 공부 습관이나, 생활 습관의 진단 및 상담을 진행하고 서울대 멘토와의 유대관계를 통해 캠프 종료 후에도 학생 스스로 지속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국내 유일의 1:1 멘토링 캠프 시스템은 참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법의 전수와 진로 상담이 가능하다. 단순하게 다수의 학생을 한데 모아놓고 강의를 진행하는 기존 캠프 형식과 달리 위캔캠프의 서울대 멘토들은 참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이 개선하고 자 하는 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데 노력한다.

또한, 단순히 교과 과정을 중심으로 공부 포인트를 짚어주는 것 외에도 실제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통해 국내 최고 대학에 진학한 경험이 있는 멘토들의 조언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미래, 진로, 진학 등 꿈을 찾는데 넓은 안목과 다양한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위캔캠프가 선보이는 1:1 멘토링을 도입하면서 다수의 능력 있는 멘토를 선발하고 준비해야하는 부분에 있어 비용적인 부담이 컸기 때문에 여러 우려가 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위캔캠프의 참가하는 학생들의 최고의 멘토링을 통해 학습 습관과 태도에 관한 교정을 이뤄 성적이 향상된다면, 궁극적으로 자신이 목표했던 꿈과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고 ,이 것이 위캔캠프가 가고자 하는 기업의 방향성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결단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지난 캠프 들을 통해 많은 학생이 만점의 시험성적, 전교1등 결과 등을 알려오고 있기 때문에 위캔캠프의 멘토링은 성공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위캔캠프는 이번 겨울방학캠프에도 이어지는 시원스쿨, 메가스터디교육(주) 엠베스트 등 다양한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와 추가로 더해진 콴다와의 학습 컨텐츠 제휴를 통해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확장했다.

또한 , 약 10년여간 100만명의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온 한국진로개발원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일반적인 캠프와 달리 차별화된 학생관리 플랫폼을 구축한 위캔캠프는 캠프 종료 후에도 학생이 자주적인 학습을 꾸준이 이어나갈 수 있도록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학생들은 위캔캠프가 제공하는 커리어셀을 통해 학업과 학습에 필요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와 함께 일기장, 진로, 자격, 진학 등 미래 진로계획을 체계적으로 다져나는데 도움이 되는 커리어셀의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받게 된다.

위캔캠프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든 학생들이 가난에 배고파 눈물 흘리는 일이 없도록, 가난으로 힘겨워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이게 따뜻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캠프로 성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피겨스타 김연아의 밀착 경호원 출신의 경호업체 룩인터네셔널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 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 최고의 안전요원 업체를 통한 안전 행정 시스템을 가동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9월 위캔캠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겨울방학 캠프의 공식 접수를 시작한 위캔캠프는 11월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10인 이상 단체 접수자에게도 할인된 금액으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4년 연속 조기마감을 이어가고 있는 위캔캠프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감된 기수를 제외한 실시간 접수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