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2 (목)
학교 긍정적 변화 위해 힘 모으는 계기 마련
학교 긍정적 변화 위해 힘 모으는 계기 마련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11.06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교육지원청, 교육 사랑방 개최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부모 참석
의령교육지원청이 개최한 2019년 학부모와 소통하는 의령교육 사랑방 모습.
의령교육지원청이 개최한 2019년 학부모와 소통하는 의령교육 사랑방 모습.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영)은 6일 칠곡면 의령조청한과 문화체험관에서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의령학부모네트워크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학부모와 소통하는 의령교육 사랑방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를 중요한 교육주체로 인식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자녀교육에 필요한 실제적인 정보를 공유하며 관계기관장과 학부모 간 소통과 협력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딱딱한 회의실이 아닌 지역 내 문화체험공간에서 개최해 학부모와 조금 더 따뜻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고, 다양한 주제에 관해 교육장과 대화함으로써 의령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의령교육 사랑방에 참여한 학부모는 “교육장, 의령군의회 의원과 가까운 곳에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로 학교 교육활동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고 함께 만들어 가는 의령교육이 진행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남영 교육장은 “의령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고, 이를 바탕으로 의령교육의 발전을 위한 에너지로 활용하겠다”며 “오늘 이 자리가 모든 아이가 잘 되는 것이 결국 내 아이가 잘 되는 길임을 인식하고, 학교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어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부모님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