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49 (금)
BPA, 신항 항만근로자 숙소 건립 순항
BPA, 신항 항만근로자 숙소 건립 순항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11.0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준공… 현 70% 공정률 웅동 배후단지 업체 인력난 해소
부산항만공사 기숙사가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사진은 신항 배후단지 숙소 및 복지관 건립 공사 조감도.
부산항만공사 기숙사가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사진은 신항 배후단지 숙소 및 복지관 건립 공사 조감도.

 부산항만공사(BPA)가 출ㆍ퇴근에 불편함을 겪는 신항 배후단지 입주업체 근로자와 항만근로자를 위해 추진 중인 기숙형 숙소 및 복지관 건립사업이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7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BPA는 지난 4일 항만물류협회 관계자들에게 견본 숙소를 공개하고 사업진척 사항을 설명했다. 항만 근로자 숙소 복지관은 지난해 2월 착공, 182실 규모로 정부 보조금을 포함해 총 299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숙소 및 헬스장, 세탁실, 휴게실 등 각종 편의시설과 안전교육장 등을 갖출 예정이다.

 항만근로자 숙소 및 복지관이 준공되면 근로자들의 정주여건 개선으로 웅동 배후단지 업체의 인력난 해소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항 북 컨테이너 터미널과 웅동 배후단지에는 현재 68개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근로자 수는 약 2천800명에 이른다.

 이들 업체는 교통 불편에 따른 근로자들의 잦은 이직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다며 정주여건 마련을 호소해왔다.

 BPA 관계자는 "근로자 숙소와 복지관이 문을 열면 부산항 신항 항만 근로자의 출ㆍ퇴근 불편함이 해소되고, 입주업체의 인력난 해소와 항만근로자들의 복지 향상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