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어린이들! 호기심 UP, 무한 상상의 날개를 펼치다
함양어린이들! 호기심 UP, 무한 상상의 날개를 펼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 10월 31일~11월 1일 양일간 함양 고운체육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1,100여명을 대상으로 제23회 경남과학싹잔치를 개최하였다.

경남과학싹잔치는 경상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유창영)에서 주관하고 함양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행사로써 과학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농·어촌 학생들에게 과학탐구활동 체험의 장을 마련해 스스로 탐구하고 잠재된 창의성과 탐구 능력을 계발하여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마련한 경남 최대과학행사이다.


이번 행사 운영 프로그램은 ▲사이언스 매직 쇼를 시작으로 ▲VR체험 ▲체험활동(이동식 천체투영관-에어돔, 내가 드론 파일럿 ▲체험부스(소리를 모아라! 등 20개 부스) ▲내일은 과학싹 추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상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은 행사를 기획하면서 학생들이 직접 보고(eyes-on), 만지고(hands-on), 느끼는(feels-on) 신기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게 구성했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 인사말에서 노명환 교육장은 “오늘 과학 싹잔치를 통해 우리 꿈나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훌륭한 과학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함양지역도 이번 과학싹잔치를 벤치마킹해서 내년에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이런 행사들을 준비해서 학생들을 찾아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또, 과학싹잔치에 참가한 마천초등학교의 ○○○ 학생은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사이언스 매직 쇼가 너무 멋있었다”면서 “VR도 체험해 보고 드론도 날려보면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았는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가하고 싶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