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초, 창의·융합 과학실 개관식 가져
서창초, 창의·융합 과학실 개관식 가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창초등학교(교장 박애란)는 지난 10월 29일(화) 기존 과학실을 리모델링한 창의·융합 과학실(상상이룸) 개관식을 가졌다. 본 행사에는 서창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학부모 회장을 비롯하여 학부모, 재학생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창의·융합과학실 개관을 함께 축하하였다.

창의·융합 과학실에는 전자칠판 1대, 태블릿PC 25대, 노트북 6대, 3D프린터 10대, 무선 AP 2대 등 최첨단 정보기기 기자재와 아이디어 보드판 6대가 구비되어 있으며 복도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대화하고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를 조성하여 협업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또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게 창의·융합 과학실 이름을 공모하여 ‘상상이룸’이라는 이름을 선정하였다. ‘상상이룸’은 학생들의 상상이 이루어진다는 의미와 방을 뜻하는 영어 ‘Room’의 합성어로 창의·융합과학실의 가치가 잘 담겨있다.

해당 업무를 추진한 박정해 정보부장 교사는 “처음 업무를 시작하며 고민도 많고 힘도 들었지만 기 운영 학교와의 컨설팅과 본교 TF팀 교사들과의 협업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었었다”며 학생들이 배움의 주인이 되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마련된 것에 대해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