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3 (목)
찾아가는 지역주민 복지서비스 추진
찾아가는 지역주민 복지서비스 추진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10.3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상호 협력 통해 업무 능력 향상 도모
의령군은 의령읍ㆍ가례면ㆍ용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의령군은 의령읍ㆍ가례면ㆍ용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의령군은 지난 30일에 의령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의령읍ㆍ가례면ㆍ용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의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춘자ㆍ김철수)가 주최해 공공과 민간의 복지를 연계하고 위원 간 상호 협력과 친목 도모를 통해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의령읍 강주희 위원의 ‘사랑 나눔 공동체 특화사업’ 사례 발표에 이어 비영리 컨설팅 웰펌(Welfirm) 표경흠 상임대표의 의령읍ㆍ가례면ㆍ용덕면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시대, 커뮤니티 디자인의 실제’라는 특강은 주민 스스로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해보자는 주제로 청중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50명이 함께한 가운데 지금까지 추진해온 다양한 활동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신뢰감을 형성했으며 찾아가는 지역주민 복지서비스 추진 단체로서 정착ㆍ기능하고자 하는 각오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전춘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더욱 소통하고 화합해 지역민에게 봉사하고 사랑받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