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26 (금)
풍호초, 학교앞 노란발자국과 옐로카펫 설치로 교통안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다
풍호초, 학교앞 노란발자국과 옐로카펫 설치로 교통안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호초등학교(교장 이숙남)는 지난 10월 29일,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학교앞 안심대기선 및 노란발자국 설치와 옐로카펫 제막식을 가졌다.

이른 아침인 7시 30분부터 준비되어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추어 실시된 안전캠페인에는 풍호초등학교 교직원과 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를 비롯, ‘안전한 스쿨존 우리 함께 만들어요’홍보포스트잇을 준비한 창원교육지원청,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창원시청, 진해구청, 진해경찰서, 한우리봉사단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미끄럼방지 매트를 기부하기도 한 창원시자원봉사센터 등의 민?관 네트워크 관계자 70여 명이 함께 하여 어린이가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의 밑바탕인 교통안전을 홍보하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 행사에 함께한 6학년 이재현 학생은 “망치로 노란발자국 설치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고, 우리학교 앞에 TV에서 보던 옐로카펫이 설치되어 신기합니다. 앞으로는 더 교통안전을 지켜서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혔으며, 이러한 캠페인 및 노란발자국, 옐로카펫 설치 등으로 인해 운전자의 어린이 보호구역 인지가 더욱 강화되고, 어린이 보행자의 안전한 통학로 구축에 상당한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