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37 (토)
창녕, 2019. 초·중학생 비경쟁 독서토론회 개최
창녕, 2019. 초·중학생 비경쟁 독서토론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홍영원)은 10월 26일(토) 오전 9시부터 창녕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30명과 중학생 21명이 참가한 가운데 ‘다함께 한 책 읽기의 즐거움’을 나누는 「2019. 독서 UP! 생각·표현 UP! 창녕 학생 비경쟁 독서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독서토론회는 학생간의 토론 능력을 선발하고 경쟁하는 대회 형태를 벗어나 가정과 학교에서 사전에 다 같이 한 책을 읽은 후 ‘정직한 독자, 질문하는 독자, 토론하는 독자’의 활동 과정에서 각자의 생각이나 의견을 나누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생각의 힘과 표현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독서토론회 선정 도서로 초등학생은 인간과 로봇이 함께 공존하는 미래에서 진정한 ‘나’를 찾아 가는 소년 이야기를 그린 손서은 작가의 ‘컬러보이’를, 중학생에게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한 소년의 특별한 성장 이야기가 담긴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를 참가 학생들 전체가 행사 전에 친구,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읽고 참가하여 독서 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2148년. 나와 로봇 ‘할리’가 주인공이 되어 따뜻한 세상을 살아가는 상상도 하고, 친구들과 나의 생각을 비교하며 좋은 구절을 표현하는 과정에서는 관계가 중요함을 알게 되었으며 독서 의욕이 샘솟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