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6 (금)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 장애학생 자립능력배양 체험활동 실시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 장애학생 자립능력배양 체험활동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원장 백종태)은 6월 5일에 경남은광학교 시작으로 9월26일 거제 애광학교, 10월24일 창원 동백학교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장애학생 자립능력 배양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장애학생 자립능력 배양 체험활동은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의 특색과제로 년 3회 교육기부 활동으로 장애학생들이 체험을 통하여 자활 의지를 기르고, 자기 결정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게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제1회 체험활동에는 경남은광학교 중등부 학생 16명, 제2회 거제 애광학교 학생 30명, 제3회 창원 동백학교 고등부학생 21명이 참가하여 탁본, 사물놀이, 국궁, 스포츠클라이밍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중등부의 입장에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키우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탁본 수업 시 자신이 완성된 작품을 보고 친구들 앞에서 자랑도 하며 아주 좋아 하였고, 사물놀이 할 때는 함께 북 치고 장구치고 더불어 민요를 부르며 즐거워했으며, 국궁체험에서는 화살이 과녁을 맞추거나 자기 꿈을 향해 멀리 날아가는 화살을 바라보며, 모두 환호성을 지르며 좋아했다. 스포츠클라이밍은 ‘나는 할 수 있다’를 외치며 한 발 한 발 올라가 정상에 있는 종을 치며 행복해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교육에 참여한 모든 교사들이 감동하였다.

거제 애광학교 진OO(중3)학생은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하게 체험들을 소중하게 간직하겠다면서 매우 좋아했고, 경남은광학교 김정자 교장선생님은 교육기부를 해 준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에 감사하며, 오늘 소중한 체험들이 앞으로 즐거운 삶에 보탬이 되리라고 하였다. 한편,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 백종태 원장님은 장애학생 자립능력배양을 위한 특색과제 운영을 더 많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운영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