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4:25 (목)
경남 과학교육원, 2019년 경남중등수학축전 개최
경남 과학교육원, 2019년 경남중등수학축전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문화분원(분원장 황영태)은 오는 11월 2~3일 이틀간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전국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019. 경남중등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축전은 ‘함께하는 수학의 가치!’라는 주제로 체험·탐구형 수학 활동을 통해 학생, 학부모의 수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재미있는 수학, 생활 속의 수학을 함께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수학문화분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80여 개 체험부스 활동, Math Tour, 수학마술과 예술, 수학탐구대회 등 수학의 재미를 더하고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약 2만여 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학문화와 체험탐구 중심 수업사례를 공유하는 Math Whiz(경남수학문화포럼 2019, 대만수학교사 초청 워크숍) ▲수학으로 예술을 짓는 Math Art ▲ 협업과 의사소통 및 창의적 사고력으로 수학교구를 제작하는 중등수학 탐구대회 ▲수학전문가와 함께하는 수학체험교실(오토마타, 다면체 탐구, 방 탈출) ▲자연(수)와 함께 즐기는 Math Tour ▲몸으로 즐기는 Math Event(수학운동회, 수학마술, 수학놀이터) ▲ 수학으로 만드는 대형 구조물 등이 있다.

수학체험부스 운영은 도내 중·고등학교 50팀, 다른 시도 초청 학교 10팀, 경남수학교육체험벨트 5팀, 교사연구회 3팀, 대학교 체험 4팀, 업체 협찬 3팀, 탐구대회 전시 1팀, 수학체험교실 3팀 등 81개의 다양하고 핵심적인 주제로 운영된다.

특히 2일에는 국내·외 수학 전문가 및 수학 아티스트를 초청해 수학문화 콘텐츠 개발 사례를 공유하는 ‘경남수학문화포럼’을 개최하고, 3일에는 수학수업 혁신을 위한 대만 수학교사 교류 워크숍을 운영한다.

두 행사 모두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 홀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행사 참여자는 사전예약 신청자 외에도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이 밖에 행사장 내에서는 매쓰 아트와 이벤트로 수학과 연결되는 예술, 마술, 놀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창원수목원에서는 자연과 함께하는 매쓰 투어(Math Tour)를 즐길 수 있도록 1부터 10까지 숫자와 연결해서 부스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체육관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함께 즐기는 수학탐구대회도 개최된다.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수학문화분원 황영태 분원장은 “함께 즐기는 중등수학축전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갖고 수학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생활 속에 담긴 수학을 찾고, 수학의 재미를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