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46 (금)
영남권 경제 현안 대응 머리 맞댄다
영남권 경제 현안 대응 머리 맞댄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10.28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ㆍ부산ㆍ대구ㆍ울산ㆍ경북 부산서 영남권 경제관계관 포럼 공동발전 위한 담론의 장 열려
 영남권 광역단체 경제 관련 기관이 협력사업 발굴과 현안 공동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경남도는 29일 오전 부산 아스티호텔에서 `제8회 영남권 경제관계관 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ㆍ대구ㆍ울산시와 경남ㆍ경북도 등 영남권 5개 광역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각 시도 경제담당 실ㆍ국장, 연구원, 테크노파크, 경제진흥원 관계자와 경제 전문가 등 120여 명이 참가한다.

 참석자들은 천영길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부단장으로부터 정부 신남방정책에 관한 특강을 듣고 올해 포럼 공동연구과제인 `북방경제 시대 영남권 공동 대응 방안`에 관한 결과를 공유한다.

 이어 영남권이 신남방ㆍ신북방 경제벨트와 연계해 새로운 한반도 경제지도를 선도하기 위해 상생협력 분야를 발굴하고 남북경제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이와 함께 북한과 영남권 자매 권역 추진, 영남권 남북교류 협력위원회 협의회 구성 등에 관한 논의도 진행한다. 내년 포럼 공동 연구과제로 `영남권 고용 확대 및 일자리 네트워크 활성화`를 선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시장은 "영남권이 지방의 한 지역이 아니라 또 하나의 수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경제협의체를 만들어 가야 한다"며 "5개 시도 공동협력이 영남권 재도약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