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25 (금)
‘NCS 기반’ 직업계고 프로젝트 산출물 전시
‘NCS 기반’ 직업계고 프로젝트 산출물 전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0.28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서 행사 실습교육 혁신 사례 전시ㆍ공유
 경남교육청은 25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직업계고 NCS 융합교육 기반 과정형 프로젝트 산출물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프로젝트 운영을 통한 직업계고 실습교육 혁신 사례를 전시ㆍ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업계고 학생, 학부모, 기업체 관계자 및 수업연구회 소속 교사, 수업혁신추진단 등 1천여 명이 참가했다.

 이 자리는 NCS 기반 교육과정을 통해 배움 중심의 창의ㆍ융합형 기능ㆍ기술 프로젝트를 운영함으로써 직업계고 학생들이 이뤄낼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과 역량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나누는 시간이 됐다.

 도교육청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NCS 기반 교육과정을 통해 종합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대비 산업현장 실무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기계, 전기ㆍ전자, 건축, 항공, 산업디자인, 미용, 설계 및 모델링 등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학과 간 융합을 통해 학교 및 산업현장,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지원했다.

 행사에는 4개의 직업계고가 참여했으며 진주기계공고(우리들 쉼터 만들기)는 드론측량을 바탕으로 태양광, 스마트 기술이 접목된 경량목구조 주택을, 경남항공고(VTOL 항공기 제작, 스마트 학생 쉼터)는 수직 이착륙 가능 고정익 비행선 및 IOT 기능을 갖춘 학생 쉼터를 개발ㆍ전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 잡페스타(Job Festa)와 연계 운영함으로써 중소기업 CEO 특강, 학부모 방문, 특성화고 재학생 중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23개 기업체 모의 면접을 실시하고, 특성화고 학생 활동 사진과 각종 동아리 작품을 전시해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고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창의인재과 김갑영 장학관은 “NCS 융합교육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학습은 직업계고 교사와 학생 모두 배움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직업계고에 현재와 미래를 아우를 수 있는 산업 현장 맞춤형 프로젝트 수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