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8 (금)
통영 죽림초,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 개최
통영 죽림초,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죽림초등학교(교장 서광훈)는 10월 24일(목),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나부터, 우리까지’ 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통영시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 안전망을 구성하고 있는 통영경찰서,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통영보건소와 협력하여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교폭력 근절과 건강한 청소년 성장 환경조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런 측면에서 ‘학교폭력예방 나부터, 우리까지’ 라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학교폭력의 당사자가 학생이므로, 학생 개인이 관심을 가지고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관점에서 접근한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의 슬로건이기도 하다.

이날 죽림초등학교 강당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짐문 작성 ▲친구사랑 4행시 공모전 ▲올바른 언어사용 볼링게임 ▲학교폭력예방 인스타 사진 촬영 ▲학교폭력근절 기와 격파 ▲학교폭력 피해사례 전시까지 체험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과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밖에도 통영경찰서의 학교폭력예방 및 학교폭력신고 전화 117 홍보부스,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의 긍정적 친구관계 회복 프로그램, 통영보건소의 흡연예방을 위한 일산화탄소 측정 체험 등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을 구성하고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되어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학교폭력예방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 친구들과 함께 학교폭력예방 인스타 사진도 찍고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니 친구들이 더 가깝게 느껴졌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광훈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의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학교폭력예방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