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26 (금)
“좋아하고, 잘하고, 하고 싶은 꿈 찾아줘야”
“좋아하고, 잘하고, 하고 싶은 꿈 찾아줘야”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0.2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중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시행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중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시행했다.

김해교육청, 미래교육 역량 연수

중학교 교장 진로 체험장 방문도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지역 내 중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 및 진로 체험장 방문 행사를 진행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 시행한 연수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미래교육과 진로교육의 방향에 대해 캠퍼스멘토 안광배 대표의 강의로 시작했다. 지금까지 우리의 진로교육이 고정화된 인식에 기반해 명사형 꿈에 머물러 있었던 닫힌 방향이었다면, 앞으로 진로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동사형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함을 강조했다. 김해교육지원청 박종대 교육지원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좋아하고’ ‘잘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미래교육 현장이 됐으면 한다는 첨언을 제시했다.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장(강대하)은 미래교육은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을 경험하고 구체화해 지적 동기부여 함으로써 새롭고 창의적인 사고를 함양하는 방법을 추구하는 교육시스템을 강조했다.

 수남중학교 박인숙 교장은 우리는 항상 제도권 속에서 틀에 박힌 사고와 고착화된 직업관으로 우리를 가꾸고, 길러왔다면 미래는 걸어보지 않은 길을 걷고 경험해보지 못한 것을 경험하며 자신감과 창의력 신장으로 변화된 세계에 적응하고, 대응하며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미래지향적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부는 체험행사로 김해시 한림알로에를 방문해 알로에 재배법과 알로에 모종심기 체험을 했다. 알로에가 우리 인체에 미치는 여러 가지 효능을 배우고, 알로에를 활용해 먹거리 및 화장품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알로에 음료 시음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함을 알게 됐다. 이러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교실을 벗어난 체험 중심의 산교육 현장이 돼야 한다는 것에 모두가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