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31 (목)
치유ㆍ힐링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상생 발전
치유ㆍ힐링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상생 발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10.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아이쿱생협이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장애인을 위한 무료급식 후원과 함께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진주아이쿱생협이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장애인을 위한 무료급식 후원과 함께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진주아이쿱생협, 복지관 방문

무료급식ㆍ자원봉사 활동 구슬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찾아 나눔을 실천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진주아이쿱생협(이사장 백은숙)은 지난 22일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장애인을 위한 무료급식 후원과 함께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쿱생협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우리 밀로 만든 국수 무료급식과 후식으로 커피와 사탕 등을 준비했으며, 복지관 이용자 200여 명에게 정성스럽게 대접하고 배식과 설거지, 급식소 청소 등 자원봉사 활동에도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아이쿱생협 백은숙 이사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 청소년, 장애인, 미혼모 등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면서 보다 다양한 접근 방법을 통해 아이쿱생협이 지향하는 치유와 힐링을 지역 주민들에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나눔 사업이 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 발전과 장애인 복지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주아이쿱생협은 소비자 조합원과 생산자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체를 기반으로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실천하는 협동조합으로 매년 지역 장애인을 위한 무료급식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