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용마고, Science Busking! 행사 성황리에 마쳐
마산용마고, Science Busking! 행사 성황리에 마쳐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용마고등학교(교장 정우석)는 지난 10월 19일 마산 창동 예술촌 아고라 광장에서 ‘제 2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길거리 과학 공연 Science Busking!’ 행사를 개최하였다. 지난 2018년 제1회 공연 성과를 바탕으로 좀 더 내실있는 구성으로 우리 지역에서 학생주도의 과학축제 문화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Science Busking은 과학 원리를 실험·연극·마술 등과 결합하여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대중에게 전달함으로써 실시간 과학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지난 9월 18일 교내 과학상황극(Talk Scene)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선보인 4개의 팀이 과학연극을 선보였고, 과학마술쇼(공기대포, 비눗방울, 코끼리 치약 등)를 통해 신기한 과학의 세계로 참여자들을 이끌었다. 행사장 주변에서 운영한 과학체험부스에는 초등학생과 함께한 학부님들이 적극적으로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에 두 명의 초등학교 자녀와 함께 참여한 이00 학부모님은 “이렇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축제가 우리 주변에서 열려 아이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 행사를 계기로 이런 소규모 축제가 우리 지역에서 많이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사회를 맡은 김00 학생은 “과학을 종합예술차원에서 접근하고 과학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과학대중화와 협업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정우석 교장은 “많은 시민들이 가족 단위로 참가하여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뿌듯함을 느꼈다. 동아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힘든 준비의 과정을 거쳐 이루어진 행사라 더 뜻깊었고, 이번 행사를 통해 본교의 학생들이 나눔의 기쁨을 몸소 체험한 것 같다. 앞으로도 과학중점학교로서 과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