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하동, 제6차 별하나여행기 하동가족 힐링 캠프 실시
하동, 제6차 별하나여행기 하동가족 힐링 캠프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하선미)은 10월 19일(토)~20일(일) 1박 2일 일정으로 하동군 옥종다목적캠핑장에서 제6차 가족과 함께하는 하동 행복캠프를 개최하였다.

『깊어가는 가을, 사랑하는 우리 가족과 함께 힐링~』이란 주제로 관내 8가족, 관외 27가족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지난 태풍 등의 영향으로 2번이나 취소된 옥종다목적캠핑장에서의 1박 2일 캠프는 협동 공 튀기기, 풍선 솟대세우기 등의 가족 협동 활동과 야간에 진행된 촛불의식을 통해 가족 구성원이 함께 촛불을 보며 그동안 전하지 못한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기도 하였다.

하동청소년예술단 ‘하울림’의 객원 팀으로 참여한 한국예술종합학교 5명의 단원이 펼친 공연은 참가자 뿐 아니라, 일반 캠핑가족들도 전통 사물놀이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2일차 편백나무 숲 산책로를 걸으며 가진 쉼과 여유의 힐링, 하동레일바이크 체험은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한층 더 만끽하는 시간이었다.

본 캠프에 참가한 이00 학부모는 “오랜만에 힐링하는 시간을 가진, 아이보다 어른들이 더 즐거웠던 캠프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우리 고장 하동을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홍보를 많이 부탁합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별천지하동행복교육지구는 11월 9일 별하나 여행기 마지막 캠프를 하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의미 있는 캠프가 지속되도록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