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05 (금)
지역 아동 참여해 소통ㆍ화합 장 마련
지역 아동 참여해 소통ㆍ화합 장 마련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10.2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통도환타지아서 기념행사
양산 지역아동센터의 날에 공연을 보는 아이들의 모습.
양산 지역아동센터의 날에 공연을 보는 아이들의 모습.

 양산시는 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홍명환) 주관으로 지난 19일 ‘제6회 양산시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를 통도환타지아 일원에서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와 교육, 정서지원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가는 아동복지시설로서 양산시에 현재 15개소에 400여 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및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아동간의 소통 및 감사함을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서,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축제가 됐다.

 양산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앞서 ‘감사의 그림그리기’ 사생대회를 각 센터별로 사전에 진행해 선정된 우수작을 당일 행사장에서 전시 후 인증 스티커를 많이 받은 작품을 최종 심사해 대상을 수여했다.

 또 아동들의 건강한 신체활동과 통도환타지아 놀이시설을 이용한 스트레스 해소로 소속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지역아동센터 간 아동 돌봄 역량 강화와 공동체 의식을 도모하는 단합의 기회를 만들었다.

 양산시 박정숙 아동보육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마음껏 뛰고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축제의 자리였다”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감사함으로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