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3 (금)
유림초, 학교공간을 스스로 디자인하다
유림초, 학교공간을 스스로 디자인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림초등학교(교장 정영선)는 경남교육청에서 추진하는 “2019. 학생과 함께 만드는 학교공간재구조화 프로젝트 수업”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2019. 학교공간재구조화 프로젝트 수업과 관련하여 전문가(건축사)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학교공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송동훈 건축학박사를 모시고 실시한 강연회는 본교 전교생 및 교직원, 함양 관내 교육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교직원들이 참석하였다.

본 강연회는 현재 및 미래의 삶 또는 삶의 터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학생들이 지내는 학교 공간을 비롯하여 다양한 공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학생들에게 건축가로서의 꿈을 알아보고 학교 공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사에게는 학생들이 학교 공간을 어떻게 이용하고 기억하고 그리는지 함께하는 방법들을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본교는 본 강연회를 비롯하여 학교공간재구조화 수업을 위해 2학기에 학년별로 재구성하여 주제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꿈-나비(Navi) 공간사진 공모전과 인사이트 투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교생,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공간을 바꾸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본교 6학년 조한찬 학생은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건축사를 직접 만나게 되어 즐거웠고 학교의 주인공은 나라는 것을 알게 되어 앞으로 적극적으로 학교공간재구조화를 위해 주변에서부터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