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궁항초, 바른 걸음으로 지역사랑 함양
궁항초, 바른 걸음으로 지역사랑 함양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항초등학교(교장 강옥순)는 16일(수) 3~6학년(33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바른걸음걷기 탐방을 실시하였다.

요즈음 성장기의 어린이들은 잦은 스마트폰 사용, 체육 및 신체활동의 부족 등의 원인으로 운동능력이 저하되고 비만학생이 증가하는 등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적색 신호등이 켜져 있다. 이에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바른 걸음 걷기 활동으로 학생들의 균형잡힌 체형 형성과 신체활동 증진 및 평생 건강을 위함 뿐만 아니라 바른걸음으로 천천히 우리고장을 걸어보며 내 고장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건강과 지역 사랑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번 탐방은 학년별 신체능력을 감안하여 3~4학년은 학교 주변 고포수변공원을 5~6학년은 화개전투전적지와 평사리 주변을 바른 걸음으로 걸었다. 친구와 선생님과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기도 하고 여유를 가지고 고장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면서 건강을 도모한 점에서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6학년 학생 김○○는 “바른 걸음으로 천천히 우리 고장을 둘러보면서 걸으니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맑고 상쾌해요”라며 “앞으로도 가끔 가보지 못했던 주변을 둘러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소 궁항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몸의 균형을 맞추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걸을 수 있도록 바른걸음 걷기 연수를 듣고 사제동행 「도란도란 논두렁 등굣길」 과 「고장 탐방」 을 통해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가꾸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