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KT와 함께하는 SW 코딩 캠프 개최
하동, KT와 함께하는 SW 코딩 캠프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하선미)은 10월 16일(수) 관내 초등학교 24개팀 48명이 참가한 가운데 KT와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코딩 캠프 『제1회 Go Go Go~, 코딩 로봇! 챌린지 리그』를 개최하였다.

KT 영남권사회공헌팀 주관으로 개최된 본 캠프는 관내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5개교를 비롯한 여러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참가하여 캠프의 분위기를 한껏 드높였다.


KT 영남권사회공헌팀은 2017학년도부터 관내 초등학교를 순회 방문하며 VR, AR, Drone, Ozobot coding 등 기가놀이터 운영을 통해 정보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8월 7일 관내 교원 22명이 참가한 블록셀 코딩 연수를 개최하여 소프트웨어교육의 전문적 자질 향상과 프로젝트 기획 및 협업하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규브몬 코딩 로봇을 통해 코딩 원리를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미션수행을 익힌 후 주어진 3가지 미션을 2인 1조로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최종 획득 점수로 순위를 가리는 과정으로 진행하였다.

본 캠프에 참가한 악양초등학교 5학년 박○○ 학생은 “같은 조 친구와 함께 협력하며 3종의 미션 수행을 하면서 코딩 원리를 이해하고, 주어진 시간내 해결하기 위한 코딩 작업이 매우 흥미로웠으며, 평소 학교에서 소프트웨어교육을 통해 체험하고, 경험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하동교육지원청은 소프트웨어 코딩과 컴퓨팅사고력의 신장을 위해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체험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