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46 (목)
애국지사의 고장 창원, 위상 높인다
애국지사의 고장 창원, 위상 높인다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10.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본격화 추진위원회 발족ㆍ착수보고회 시의원 등 14명 추진위원 위촉
창원시가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위촉 및 구성했다. 사진은 추진위원회에 위촉된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시가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위촉 및 구성했다. 사진은 추진위원회에 위촉된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인 (가칭)창원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이 본격화된다. 창원시는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허만영 제1부시장을 비롯해 추진위원회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위촉 구성했다. 이후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도 가졌다.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는 시의원, 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대표, 관계기관 공무원 등 실질적으로 기념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분야별 대표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추진경과 보고, 용역업체 착수보고, 질의 및 응답,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추진위원회 위원들은 건립사업의 홍보 및 대외협력, 자료 수집 및 조사ㆍ연구, 시민제안 건립사업 등에 대해 제안 및 자문, 권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용역은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필요성’, ‘우리지역 독립운동 관련 고증 및 현황조사’, ‘창원의 독립운동 전반을 스토리화 할 수 있는 건축 및 공간 구상’, ‘독립운동기념관 관리ㆍ운영방법 설정 및 인력배치계획 제시’, ‘사업비 확보방안’ 등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창원시는 일제강점기 당시 3ㆍ1독립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민족 독립을 위해 분연히 일어선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고장으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사업은 창원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며 “이번 착수보고회 때 제시된 다양한 안건을 용역 수행 사항에 최대한 반영하여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