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57 (토)
마사회 경영실적평가 D등급, 경고조치 없어
마사회 경영실적평가 D등급, 경고조치 없어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10.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산하 유일 낙제 강석진, 김낙순 회장 향해 질타
 한국마사회가 기관평가에서 처음으로 D등급을 받았지만 아무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어 총체적 부실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자유한국당 강석진(산청ㆍ함양ㆍ거창ㆍ합천) 의원은 17일 한국마사회 국정감사에서 "128개 공기업 중 D등급 이하 성과급 제외에 포함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산하 유일한 공공기관으로 낙제점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강석진 의원은 "작년도 경영평가 부진 원인을 살펴보니, 총체적 난국으로 보인다. 실적 악화에 따른 매출액이 전년 대비 3.4%를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32.1%를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도 17.9%를 기록했다"며 "경마건전성 강화 조치로(용산지사 폐쇄, 경기수 축소 등) 입장인원이 전년 대비 6.4%가 감소한 것을 감안 하더라도, 모든 실적지표가 전년 대비 쪼그라들었는데 문제의 심각성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는가"라고 물었다.

 강 의원은 "재무성과 하락으로 재무예산 운영 성과는 당연히 D를 받았고, 직원들의 보수 및 복리후생도 D, 삶의 질도 미흡한 D를 받았다"며 "심지어 문재인 정부가 높이 평가해 가중치 비중이 높은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인 성과 관리의 적정성도 D를 받았다"고 꼬집었다.

 강 의원은 "실제로 김낙순 회장 취임이후에 이렇다 할 성과도 없고 새롭게 진행되는 것도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은 것 알아야 한다. 복지부동의 모습이 연상된다"면서 "취임 당시부터 논란이 된 전문경영이나 말산업과 무관한 낙하산 인사로 인해 우려가 컸다. 이정도 실적이면 김낙순 회장은 낙제점이다"고 질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