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5 (금)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찾는 사람 많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찾는 사람 많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10.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 개방 기간 4천169명 발길 미비점 보강해 연내 정식 개관
진주시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9월 27일~10월 13일 관람객이 4천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사진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내부 모습.
진주시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9월 27일~10월 13일 관람객이 4천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사진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내부 모습.

 진주시는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3일까지 15일간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4천169명(어른 2천262명, 어린이 1천907명)이라고 17일 밝혔다.

 10월 축제와 함께 진주를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임시 개방된 전시관은 서울, 대구, 포항 등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과 시민들로 줄을 이었다.

 진주시 하대동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화석을 둘러보고 "진주에 이런 진귀한 화석이 있는지 몰랐다. 정말 신기하고 자랑스럽다. 공룡 화석은 고성만 있는 줄 알았다"며 "진주를 화석의 도시로 잘 개발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에서 전시관을 방문한 관광객은 "유등축제를 보러 진주를 방문했는데, 유등만큼 진주화석이 볼 만하다. 설명을 들으니 더 좋았고, 진주에 이렇게 좋은 화석이 있어 정말 부럽다. 정식개관을 하면 다시 꼭 올 것이다"며 관람평을 남겼다.

 전시관 학예연구사는 "우리 전시관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형태의 백악기 도마뱀 발자국 화석, 세계에서 가장 작은 랩터(raptors) 공룡 발자국 화석,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개구리(양서류ㆍ무미목) 발자국 화석 등 희귀하고 다양한 발자국 화석들을 전시하고 있지만, 관람자들은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화석을 그냥보면 돌에 불과하지만 설명판을 보고 안내를 받으면 정말 진귀한 화석을 관람할 수 있다"며 전시 설명을 보고 가기를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이번 개방 시 지적된 주차장 협소, 체험프로그램 부재 등의 미비점을 적극 반영해 주차장 토지 매입, 어린이 학예사 양성, 3D 애니메이션 제작 상영 등을 빠른 시일 내 보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은 연내에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