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31 (토)
통영장애인체육회 창립이사회 장애인 체육 본격 활성화 추진
통영장애인체육회 창립이사회 장애인 체육 본격 활성화 추진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9.10.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열린 통영시장애인체육회 창립이사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5일 열린 통영시장애인체육회 창립이사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통영시장애인체육회(이하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한창석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부회장, 이사, 감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이어서 장애인체육회 규약 및 제규정, 사무국장ㆍ감사 선임 동의 등에 대해 심의ㆍ의결해 장애인체육회의 기틀을 마련했다.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6월부터 설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해 3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사전 절차 등을 준비했으며, 창립이사회 이후 10월 말 경남도 장애인체육회에 설립 승인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으로, 도 장애인체육회의 승인을 통해 공식적인 통영시장애인체육회가 출범하게 된다.

 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 장애인 체육 선수 발굴 및 각종 장애인 체육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장애인 체육의 본격 추진의 발판 역할을 맡게 됐다.

 통영시장애인체육회장인 강석주 시장은 "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 분들의 숨겨져 있던 우수한 선수들을 발굴해,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 또한, 전문 장애인 선수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 분들 모두가 생활체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이사회의 많은 관심과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