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13 (금)
낡은 집안 구석구석 수리해 웃음꽃 전달
낡은 집안 구석구석 수리해 웃음꽃 전달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10.15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금성면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하동군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들이 저소득 어르신의 집을 청소하고 있다.
하동군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들이 저소득 어르신의 집을 청소하고 있다.

 하동군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숙ㆍ이동진)는 지난 14일 지역 내 저소득층 어르신의 집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신도마을에서 홀로 사는 장모(여ㆍ86) 어르신으로, 경제적 어려움과 거동이 불편해 장기간 집안 정리정돈을 하지 못한 채 생활해 왔다.

 특히 집안 곳곳에 쌓은 오래된 쓰레기와 낡은 철재 울타리가 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어르신의 건강마저 위협할 정도로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협의체 위원 14명은 집 주변의 쓰레기와 널브러진 각종 생활용품을 말끔히 정리하고 자택 입구에 낡은 철재 울타리를 새로 교체했다.

 김영숙 위원장은 “어르신의 생활공간이 깨끗해져 마음까지 환해진 느낌”이라며 “농번기 바쁜 시기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협의체 회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께 귀한 선물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이동진 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항상 힘써 주시는 협의체 회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해 이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집수리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앞장서는 등 취약계층이 낙후된 환경에서 벗어나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