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24 (목)
김해유치원, 가족과 즐기는 과학체험 한마당
김해유치원, 가족과 즐기는 과학체험 한마당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0.14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원아ㆍ학부모 410여명 참가 “놀면서 과학 원리ㆍ개념 익혀”
김해유치원이 김해시 공ㆍ사립 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410여 명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김해유치원이 김해시 공ㆍ사립 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410여 명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거점 유치원인 김해유치원(원장 신영애)은 가을의 정취 속에서 김해시 공ㆍ사립 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410여 명을 대상으로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과학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과학체험 한마당은 1부, 2부로 나눠 진행 됐으며 유아들의 흥미와 발달수준을 고려해 총 9가지의 과학체험 활동과 여러 가지 먹거리를 준비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대학과 연계한 학생 봉사 인력지원을 통해 지역대학과의 협력과 체험 활동의 내실화를 기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직접 만들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놀면서 어렵게만 생각했던 과학의 원리 및 개념을 쉽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남겼다.

 신영애 원장은 “거점유치원으로서 지역 내 공ㆍ사립 유치원 원아 및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기초 질서를 체득할 수 있었으며 흥미로운 실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의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