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2:05 (목)
27년간 지역사회 취약계층 위해 봉사 실천
27년간 지역사회 취약계층 위해 봉사 실천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10.13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곤 마산 김안과의원 원장 나눔국민대상 국민포장 수상
김해곤 마산 김안과의원 원장이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소감을 전하는 모습.
김해곤 마산 김안과의원 원장이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소감을 전하는 모습.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KBS 신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김해곤 마산 김안과의원 원장이 국민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135명의 수상자 중 사랑의열매 기부자 수상은 모두 23건으로 경남에서 김해곤 원장이 두 번째로 큰 상인 국민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해곤마산 김안과의원 원장은 91년부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적극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노령인구 분포가 높은 도서벽지 지역 어르신 2만여 명 무료 진료, 시각장애인을 위한 지원사업과 소방관을 위한 라식수술을 지원해 왔다.

 또한 20년간 생활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 경남사랑의열매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김해곤 원장은 “의사라는 직업을 천직이라 여기고 주어진 역할을 다했을 뿐인데 누군가의 희망이 될 수 있었다니 내가 더 감사하고 기쁜 일이다”며 “이 상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꾸준히 돌아보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주어진 사명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철수 회장은 “앞으로도 훌륭한 의술로, 따뜻한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의 본보기가 돼 함께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