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4 (금)
기업 애로사항 듣고 해결 방안 논의
기업 애로사항 듣고 해결 방안 논의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10.13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ㆍ경남도 주관 현장기동반 간담회
함안군이 경남도와 공동으로 개최한 기업 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 장면.
함안군이 경남도와 공동으로 개최한 기업 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 장면.

 함안군은 지난 11일 함안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경남도와 공동 주관으로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조현옥 경남도 경제기업정책과장과 송준식 군 미래산업과장을 비롯한 도ㆍ군 관계공무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지방고용노동지청 창원지청, 한국산업단지 공단 등 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된 현장기동반과 파수농공단지 입주기업체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들은 장기간에 걸친 경기불황으로 인한 경영 어려움 등 애로사항을 토로했으며, 중소기업 위기 대응 방안 강구,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등 기업지원 시책의 확대, 농공단지 복지회관 리모델링, LED 가로등 신설 등을 건의했다.

 건의사항을 청취한 도ㆍ군 관계공무원들은 가능한 역량을 총 동원해 수렴된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최대한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방문을 통한 기업들의 애로사항 적극 해결로 기업경영의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가 운영하는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은 기업운영에 필수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관ㆍ단체 실무자로 구성돼 시ㆍ군 또는 개별기업의 방문ㆍ지원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현장을 찾아가는 지원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