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2:47 (수)
반송초, 뒷동산 띠앗 프로젝트로 서로 배우고 함께 자라요
반송초, 뒷동산 띠앗 프로젝트로 서로 배우고 함께 자라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송초등학교(교장 김영숙)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0월 2주부터 5주까지 뒷동산 띠앗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뒷동산 띠앗 프로젝트란 학교 뒷동산을 활용한 친환경적 인성교육으로 선후배 간의 우애심과 배려심을 함양하는데 정말 좋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매년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본 프로젝트 학습은 저·고학년 학생들이 띠앗 학년을 구성하여 본교 뒷동산을 활용한 자연 체험 활동을 함께 하는 내용으로 한 프로젝트당 4차시로 구성된다. 1차시는 준비 및 계획단계(교실), 2~3차시는 체험단계(뒷동산), 4차시는 내면화 및 마무리 단계(교실)로 진행된다.

학년별 주제를 살펴보면 1·5학년은 ‘반이송이 띠앗들의 정 나눔 프로젝트’, 2·4학년은 ‘우리 함께, 띠앗 나들이’, 3·6학년은 ‘자연과 함께 선후배간의 정 쌓기’이다. 띠앗과 손잡고 뒷동산 올라가기, 보물찾기 놀이하기, 고학년이 저학년 학생에게 책 읽어 주기, 띠앗 친구들과 자연 탐방하기 등과 같은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체감하고 자연의 소중함과 정서를 순화하여 바른 인성이 함양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뒷동산 띠앗 프로젝트에 참가한 5학년 학생 김○○은 “원래는 잘 몰랐었지만 뒷동산 띠앗 프로젝트를 통해 1학년 동생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띠앗 동생이 직접 쓴 편지를 받으니 뿌듯하고 감동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