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교육장기 체육대회 개최
진주, 교육장기 체육대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낙섭)은 10월 10일(육상)과 11일(씨름.롤러), 11월 1일(수영) 3일간 관내 체육시설에서 학교체육활동과 특기·적성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배우고 익힌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 내 체육활동에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체육영재의 조기 발굴과 경기력 향상으로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고자 ‘제15회 진주교육장기 초·중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육상(진주종합경기장), 씨름(천전초등학교), 롤러(종합경기장 롤러경기장), 수영(진주학생수영장)등 4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교육장기 체육대회에는 진주시 관내 초·중학교 57개교 1,830여명의 학생 선수들이 참가한다. 특히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 경험이 있는 학생이나 각 종목에 선수로 등록된 학생들은 참가하지 않는 대회로, 출전하는 학생 선수들은 타 학교의 학생 선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우정을 나누고 추억을 만드는 체육축제 한마당으로 개최되었다,


심낙섭 교육장은 “스포츠는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과정이니 자신과의 도전에서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에게 최선을 다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바라며, 1등의 감동도 감동이지만 무엇보다 자신을 이겨내고 최선을 다한 모습이 진정한 승자이며, 또한 이 대회가 우리 모두의 승리로! 우리 모두의 축제로! 우리 모두의 감동을 가슴에 새기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되기를 바란다‘ 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