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초, 제5회 가족사랑 코스모스 달빛 걷기 체험 행사 실시
신기초, 제5회 가족사랑 코스모스 달빛 걷기 체험 행사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초등학교(교장 최정숙)는 10월 8일(화) 저녁 6시~8시까지 2시간동안 제5회“신기 가족사랑 코스모스 달빛 걷기”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바쁜 일상과 자녀와의 대화 부족으로 인한 가족 갈등과 소외를 해소하고 가족사랑 다지기를 위해 마련된 행사에는 약300여명의 학부모, 학생, 교직원이 참가하였다.

특히 신기초는 2019년 흡연예방금연실천학교(심화형)에 선정되어 이번 행사에 흡연예방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였다.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흡연예방의 실천을 다짐하는 신기공동체의 활기찬 모습은 행사 내내 즐거움을 주었다.

걷기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6시부터 시작되었으며 학교 운동장을 출발하여 양산천을 따라 학다리 ~ 양산역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특별히 반환점에서 스탬프 찍기, 가족사랑 사진콘테스트 등 미션 수행과 행운권 추첨 등으로 가족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추가되어 참여 가족 모두가 환한 웃음을 터트렸다.

학생들은 “가족과 함께, 선생님과 함께해서 정말 좋아요. 올해는 미션활동도 있어서 더 좋아요” 라며 즐거워했다.

5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아이가 1학년 때부터 참가하였는데 벌써 5년이 지났어요. 오늘 아빠, 할머니, 동생까지 온 가족이 참석하였는데 이번에는 흡연예방캠페인까지 하니 가족건강과 사랑을 쌓은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히며 소중한 행사를 준비한 학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