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6 (금)
밀양동강중 “한글날 의미 되새기는 시간 가졌죠”
밀양동강중 “한글날 의미 되새기는 시간 가졌죠”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10.10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랑 나랑 한글 사랑’ 행사 개최 체험부스ㆍ보드게임 카페 등 운영
밀양동강중학교는 지난 9일 한글날을 맞아 ‘너랑 나랑 한글 사랑’ 행사를 실시했다.
밀양동강중학교는 지난 9일 한글날을 맞아 ‘너랑 나랑 한글 사랑’ 행사를 실시했다.

 밀양동강중학교는 지난 9일 573돌 한글날을 맞아 ‘너랑 나랑 한글 사랑’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원들이 동료성을 바탕으로 공동연구와 공동실천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 협의로 학생들과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및 준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10~12시까지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장터, 보드게임 카페를 운영했고, 오후 1시~2시 30분까지 한글날 퀴즈 및 공연을 준비해 알찬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10일 5교시에는 본교의 학생들끼리 모여 한글날의 의미를 다시 새기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각자의 재능을 살려 준비한 체험부스는 총 6개의 부스로 운영했다. 수학과에서는 타일을 이용한 냄비 받침 만들기, 과학과에서는 광섬유 목걸이 만들기, 기술가정과에서는 압화 책갈피 만들기, 음악과에서는 핸드폰 거치대 및 팔찌 만들기, 특수교육과에서는 네일아트 및 헤어꾸미기, 미술과에서는 캐리커처 및 페이스 페인팅을 준비해 면단위에 위치해 다양한 문화적 체험의 기회가 없던 지역주민들에게 남녀노소 구분없이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