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8 (토)
여성CEO 13명, 진주시 방문
여성CEO 13명, 진주시 방문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10.10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실크 현장 견학ㆍ축제 관람 “상호 교류ㆍ협력 시작점 기대”
 올해 진주 10월 축제에는 예전과 달리 특별한 외빈이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진주시는 지난 4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베트남여성상공회의소 회장 등 여성CEO 13명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베트남 여성CEO들은 부산에서 개최된 ‘2019 세계여성 기업인 무역 총회 &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에 참석한 후 진주실크 현장 견학과 10월 축제 관람을 위해 특별히 진주시를 찾았다.

 진주실크업체 중 BJ실크에서는 지난 6월 1일에 호치민에 쇼룸을 열어 진주실크제품을 전시 홍보 중이며 베트남 여성기업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10월 축제가 열리는 참 좋은 시기에 베트남 여성기업 대표단을 이끌고 진주시를 방문해 주셔서 응우엔 티 투잇 민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진주실크의 우수성을 눈으로 보고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오늘의 만남이 진주실크와 더불어 지역특화산업의 상호 교류 및 협력에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조 시장은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모습을 보고 진주실크로 ‘아오자이’를 해 입으면 더 우아하고 은은한 멋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여 참석자들로부터 긍정적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