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슈첸 자동차 인테리어 및 가죽 침투형 코팅제 출시
아우토슈첸 자동차 인테리어 및 가죽 침투형 코팅제 출시
  • 최연우
  • 승인 2019.10.0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내장 관리 제품 전문 브랜드인 아우토슈첸(AUTO SCHUTZEN)에서 가죽 침투형 코팅제와 인테리어 코팅제를 출시했다. 독일 기술의 원료를 바탕으로 가죽 표면에 침투하는 코팅제로 일반 시중에 나와있는 크림 타입이 아닌 정제수를 기반으로 한 수성 코팅제이다.

요즘 나오는 자동차는 시트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한때 고급 수입차 시장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와인 컬러의 자동차 가죽시트를 이제는 국산차 시장에서도 쉽게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출고 고객들이 검정색 시트를 선택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관리가 쉽기 때문이다.

차량 출고 고객들이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는 밝은 시트를 선호하지만 쉽게 때가 타고 이염 및 오염이 되며 또 그 부분이 검정시트보다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검정색 가죽 시트를 선택 하는 것이 일반적 이었다.

하지만 아우토슈첸에서 나온 가죽 침투형 코팅제를 사용하면 자동차 시트 색상에 관계 없이 관리가 쉽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제 원하는 자동차 시트 색상을 마음 놓고 고를 수 있게 되었다.

차량 색상뿐 아니라 실내 색상도 옵션으로 선택하여 각 자의 개성을 표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일반 크림형 가죽 코팅제는 유성 기반의 입자로 인해 가죽 표면에 미세하게 침투가 불가능 하여 고착이 안되 각종 이염 및 오염, 스크래치 방어가 불가능 하였다. 하지만 아우토슈첸의 가죽 침투형 코팅제는 미세한 수성 입자가 가죽 표면에 침투하여 완벽히 코팅이 되므로 각종 이염과 오염, 스크래치를 방어해 줄 수 있다.

제품의 원리는 유성 활성층과 수성 활성층을 독일 기술의 원료를 통해 유기적으로 융합되어 가죽 표면에 침투하여 끈적거림이나 번들거림을 막아주기 때문에 가죽 특유의 부드러움과 광을 유지하면서 코팅이 되는 원리이다.

제품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자동차 관리샵에 들어가는 전문가용 버전과 개인이 혼자서 직접 할 수 있는 DIY 용 제품으로 나뉜다. 또한 제품은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클리너 및 전체리제, 코팅제, 살균소독제로 구성 된다.

먼저 클리너 및 전처리제는 코팅 전 사용하는 전처리제 역할을 하는데 시트에 유분기 및 오염된 부위를 닦아주는 역할을 한다. 침투형 코팅제는 클리너 사용 후 깨끗이 정리된 가죽 표면 위에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살균소독제는 차량 실내에 손이 자주 닿는 핸들, 손잡이 등에 있는 유해세균을 없애주는 제품으로 항상 깨끗한 실내를 유지 할 수 있다. 제품의 구성은 인테리어 코팅제와 가죽 침투형 코팅제 모두 동일하게 구성된다.

또한, 아우토슈첸 제품은 국내 환경부에서 실시는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지정 및 안전 표시기준을 준수한 제품으로 2019년 2월부터 바뀐 안전기준 확인 인증을 통과 한 제품이다. 인체에 무해 한 제품이기 때문에 언제나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제품은 각 종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청바지 이염 테스트와 철 수세미 스크래치 테스트를 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영상을 확인해 보면 코팅된 부분과 안된 부분의 이염 및 오염, 스크래치를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아우토슈첸의 제품은 자동차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동안 자동차 업계에 외장관리 제품이 대부분인 시장에서 실내관리 전용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