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9 (목)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내달 8일 정식으로 문 연다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내달 8일 정식으로 문 연다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10.0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대중음악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간,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가 8일 정식 개소한다. 사진은 개소식 포스터.
경남 대중음악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간,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가 8일 정식 개소한다. 사진은 개소식 포스터.

 경남 대중음악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공간인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가 8일 정식 개소한다. 경남음악창작소는 경남도와 김해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협업해 2018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김해문화의전당 내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로 거듭나게 됐다.

 이번 개소식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현판식 △컨퍼런스 △쇼케이스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영남 음악 생태계의 오늘과 내일’, ‘지역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음악창작소의 역할’을 주제로 국내 음악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앞으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음악창작소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뮤지시스 현판식과 함께 △버스트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남음악창작소 상반기 지원사업 참여팀인 △트레바리 △플랫폼스테레오와 한국 포크계의 대표적인 아티스트인 △장필순의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뮤지시스가 뮤직(MUSIC)과 오아시스(OASIS)의 합성어인 만큼 뮤지시스의 개소를 시작으로 창작ㆍ공연ㆍ교육ㆍ홍보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인재 육성 및 경쟁력을 확보하여 도내 뮤지션들의 오아시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공식 홈페이지(www.musisi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