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제일고, 각종 대회에서 다수의 메달 획득
함양제일고, 각종 대회에서 다수의 메달 획득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0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이호대)는 지난 9월 18일~9월 20일 개최된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와 9월 24일~26일에 열린 제48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 참가하여 다수의 메달을 획득하였다.

함양제일고는 지난 9월 18일~9월 20일에 전남 순천, 벌교 일대에서 열린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2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2명 모두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총 11개 종목에서 전국 예선을 거친 1,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모여 각자의 기량을 펼친 가운데, 함양제일고는 전자상거래실무(3학년 정윤희),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3학년 최선미)에서 각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지난 9월 24일~26일에 광주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Future Farmars of Korea)전진대회’에 참가하여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전국FFK전진대회는 농산업분야의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신장 및 중등 농·생명교육발전을 위해 매년 14개 시·도에서 번갈아 개최하는 대회로 올해는 ‘2030 함께 꿈꾸는 우리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함양제일고는 14명의 학생이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글로벌리더십, 과제이수발표 등 4개 종목에 출전하였으며, 실무능력경진(조경설계분야 3학년 박경태), 글로벌리더십(글로벌리더십분야 1학년 정지우)에서 각각 금메달을 수상하였으며, 전공경진(식물자원분야 2학년 서예손, 조경산림자원분야 2학년 김지은, 농업유통분야 1학년 곽예지)에서 은상 3개, 전공경진(식물자원분야 3학년 문주희, 농업기계분야 2학년 정영록)에서 동상 2개를 수상하며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함양제일고 이호대 교장은 “학생들이 열의를 가지고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여 교사들도 열정적으로 함께 준비하였다. 학교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였으며 이러한 학교 구성원 모두의 노력으로 좋은 성과가 나타나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양제일고는 매년 전국상업경진대회, 전국FFK전진대회 등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실무에 강한 학생들을 배출하는 학교임을 입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