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23 (수)
쌍계초, 지역 창업기업 특강으로 함께 나누는 행복한 삶
쌍계초, 지역 창업기업 특강으로 함께 나누는 행복한 삶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0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골이유식의 꿈 이야기를 듣고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나누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10월 02(수) 도서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역 창업기업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차영도 부팀장을 초청하여 청소년 비즈쿨 기업가정신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기업가정신 특강은 ㈜에코맘의 산골 이유식의 창업과 6차산업화에 성공한 이야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의 역할 수행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무한한 도전정신과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하였다.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차영도 부팀장은“우리는 하동 농민 3만과 함께 만든다. 하동에서 나는 좋은 재료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이유식을 만들고 나 혼자 잘 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진정한 기업가정신이고 ㈜에코맘 산골이유식의 정신이다.”며 함께 나누고 만들어가는 삶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강조하였다.

6학년 송○○학생은 “우리 지역에 무료농민요양원과 쌀박물관 건립, 주변에 캠핑장을 만들어 지역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에코맘 산골이유식의 꿈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나만의 행복이 아닌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나누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