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28 (토)
함양군, 깨끗한 지방상수도 공급 박차
함양군, 깨끗한 지방상수도 공급 박차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10.0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하 월평ㆍ서상 도천 공사 완료 내년까지 안의 귀곡 마무리 예정
 함양군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마을상수도 수원고갈 및 수질이상으로 생활용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깨끗하고 안정적인 지방상수도를 공급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매년 생활용수 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방상수도 급수구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서하 월평마을, 서상 도천마을 등에 공사를 완료했다.

 특히 군은 지난달부터 약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안의면 귀곡마을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장사업을 실시해 2020년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기존 지하수를 사용하던 귀곡마을 주민들을 위해 관로 2㎞와 가압장 1개소 등 지방상수도 급수구역을 확장하는 사업으로 공사가 완료되면 귀곡마을 69가구 94명의 주민들은 더 이상 생활용수 문제로 불편을 겪지 않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이용함으로써 주민들의 보건위생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춘수 군수는 "상수관로 공사 중에는 교통ㆍ소음 등 생활불편이 있겠지만, 이는 주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므로 주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군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지방상수도를 이용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급수 구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