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23 (수)
밀양초, 바람직한 리더의 자질을 배우다
밀양초, 바람직한 리더의 자질을 배우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0.02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초등학교(교장 노형준)는 9월 28일(토), 본교 5~6학년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말하기 능력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리더십트레이닝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공식적인 말하기의 기본 발성 및 호흡법과 같은 이론을 즐거운 활동을 통해서 익혀 보았으며, 이를 활용하여 자신있게 나를 소개하고 알리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물건을 선정하여 장점을 나열해 보고, 듣는 이로 하여금 물건을 사고 싶게 만드는 쇼호스트 되어보기 활동을 통하여 대중을 설득하는 방법을 몸소 체험해 보았다. 개인 또는 공동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 모두가 힘을 모았으며, 이야기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임○○ 학생은 “발표하는 것이 떨리고 어려운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많은 친구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하기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의견을 말할 때 오늘 배운 내용을 기억하고 활용해야겠다.” 라고 소감을 말했고, 노형준 교장은 “이번 캠프가 민주시민사회의 주역으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교가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밀양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민주적인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축제 및 학교공간혁신프로젝트 등의 행사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계획이며, 학생자치회에서의 활발한 소통의 시간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