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50 (금)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추진 발판 구축"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추진 발판 구축"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10.01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ㆍ승강기안전공단, 사무국 현판식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실무담당
거창군 승강기안전공단이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사무국 현판식을 개최하고 구인모 군수(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승강기안전공단이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사무국 현판식을 개최하고 구인모 군수(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지난달 30일 승강기안전기술원에서 세계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사무국 현판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구인모 군수와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승강기밸리 관련 기관 단체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계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사무국은 2019년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세계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추진 실무를 담당하기 위해 승강기안전기술원 내 신설됐으며 근무인원은 6명이다.

 세계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은 거창승강기밸리에 현재 입주한 기업과 향후 입주기업의 지원을 위한 신제품 연구개발ㆍ스마트공장 구축과 수출판로 개척 등의 지원과 승강기 엔지니어를 양성해 승강기 입주 기업과 협력사를 지원한다.

 구인모 군수는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사무국 신설로 사업의 체계적 추진 발판이 마련됐다"며 "승강기공단과 거창군의 상호협력을 통해 거창군을 세계승강기 허브도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개원한 승강기안전기술원은 사무국 직원을 포함해 총 50여 명이 안전인증 및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설ㆍ추석 명절 직원선물용으로 거창농산물을 4천여만 원을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