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35 (목)
창원, 사립유치원 운영위원회 컨설팅 실시
창원, 사립유치원 운영위원회 컨설팅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8월 19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창원 관내 사립유치원 69개원을 대상으로 유치원운영위원회 컨설팅을 실시했다.

1995년부터 시작하여 정착단계에 접어 든 학교운영위원회와는 달리 유치원운영위원회는 2014년 시작되어 역사가 짧고, 사립유치원의 경우 행정직원이 없는 경우가 많아 운영위원회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많고 연수부족으로 이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실정이다.

이에 창원교육지원청에서는 사립유치원의 운영위원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급선무라 판단하고 이를 위하여 지도·점검의 형식보다는 운영위원회 업무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컨설팅은 인근지역 소재 4~5개 유치원을 묶어 소규모 그룹 형식으로 실시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운영위원회의 도입배경, 법적 근거, 운영위원회 규정, 운영위원 선출 및 구성 절차, 회의운영 방법 등에 대한 운영위원회 전반적인 이해와 이에 따른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

컨설팅 이후에 실시된 만족도 조사 결과 아주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참석한 업무 담당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그동안 이해가 되지 않았던 절차, 용어 등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었고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소그룹별 연수로 편안하게 질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고 입을 모았다.

이번 컨설팅으로 법적기구인 운영위원회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미연에 방지하고, 유치원운영위원회 운영의 적법성과 민주성을 확보하여 사립유치원의 운영위원회 내실화 도모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