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애광학교, 고 2 박준태 학생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은상 쾌거
거제애광학교, 고 2 박준태 학생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은상 쾌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애광학교(교장 박용천) 고등학교 2-1반에 재학 중인 박준태 학생이 지난 9월 24일~27일 전북 전주에서 개최된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기기조립 직종에서 은상(전국 2위)의 쾌거를 올렸다.

박준태 학생은 지난 5월 영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본 대회 출전권을 획득, 전국 최대 장애인 기능 축제인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이 같은 성적은 거두었다.


2018년, 본교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직업 교과 수업으로 기기조립을 처음 접한 박준태 학생은 훈련을 시작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아 이 같은 성적을 거두어 주변을 더욱 놀라게 하고 있다.

박준태 학생은 “연습은 힘들지만, 기기조립이 재미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연습해서 관련 직종에 취직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애광학교는 2018년 제35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동일 직종에서 고 2 윤진강 학생이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로 박준태 학생이 연이어 은상을 수상함으로서 명실공히 기기조립 직종 최고의 명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