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8 (금)
경상남도과학교육원 수학문화분원, 주말가족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과학교육원 수학문화분원, 주말가족프로그램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2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문화분원(분원장 황영태)은 주말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수학/SW Day’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수학/SW Day’는 가족 단위 체험활동으로 수학과 SW에 관한 학교에서 체험하기 힘든 다양한 수학 및 SW교육 관련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 협력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말 가족프로그램은 매달 마지막 주말을 제외하고 매주 운영되고 있다. 주말 수학 Day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3시간, 주말 SW Day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2시간 운영한다.

이번 9~10월에는 ‘레오나르도 돔 만들기’를 주제로 레오나드로 다빈치가 만든 돔 패턴을 참여한 학생들이 협력하여 만들어보는 학생 협동 프로그램과 ‘터틀 로봇 영웅전’이라는 주제로 카드코딩으로 그림 그리기, 색 인식 라인코딩으로 아이템을 획득하고 동료 구하기, 코딩 프로그래밍으로 노래 연주하기 등 터틀 로봇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미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도내 초등학교 4학년 이상(중학생 포함)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이며, 참가 방법은 매달 15일 오후 2시 이후 홈페이지(http://gnse.gne.go.kr/gnmc/main.do)를 통해 예약 접수하고 참가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종료한 후 오후 2시부터는 수학체험탐구관, 수학어드벤처관 및 수북카페 등을 자유 관람할 수 있다.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하다 보니 점점 재미 있었고 특히 가족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