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08 (토)
진주시, 전문가 민원상담코너 `풀리고` 운영
진주시, 전문가 민원상담코너 `풀리고` 운영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9.2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20일 민원실 한쪽서 법률ㆍ국세ㆍ지방세 등 상담
 진주시는 여러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분산 실시하고 있는 법률, 국세, 지방세, 지적측량, 복합민원 등 전문상담을 지정일(매월 20일)에 민원실 한 곳에서 상담할 수 있는 전문가 민원상담코너인 `풀리고(full20)`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일 `풀리고(full20)` 사업을 처음 시작해 시민에게 한층 다가가는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풀리고(full20)`는 매월 20일 많은 궁금증이나 문제를 상담을 통해 해결한다는 의미의 별칭으로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과 공무원들의 선호도 조사로 결정됐다.

 또한 전문가 상담은 당일 민원여권과에서 오전 10시부터 5개 분야로 나눠 시간대별 전문상담가가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서비스이다.

 분야별로는 민원여권과가 상시 운영하는 민원후견인 제도를 활용한 민원접수 관련과 법무부의 취약계층 무료 법률서비스인 법률홈닥터를 연계한 생활법률, 행정안전부의 마을세무사와 납세자보호관을 활용한 국세와 지방세의 불복청구 관련 고충 및 권리보호 분야, 한국국토정보공사 진주지사의 지적측량수수료 감면과 경계복원측량 할인 등 여러 가지 지적측량 관련 사항 등을 상담해준다. 이용방법은 국세의 경우 사전예약 위주로 하며, 기타 상담은 해당일시(매월 20일)에 시청 민원실을 방문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분야별 운영시간은 생활법률 상담은 오전 10~11시, 국세 및 지방세 상담은 오후 2~4시, 지적측량 상담은 오후 4~5시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