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전통시장 축제 32개 시장 참여
중기청 전통시장 축제 32개 시장 참여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9.2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까지 전국 370곳서 진행 주제 따라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
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19년 전통시장 가을축제가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중소벤처기업청 앞에 걸린 축제 홍보 현수막.
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19년 전통시장 가을축제가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중소벤처기업청 앞에 걸린 축제 홍보 현수막.

 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19년 전통시장 가을축제’가 지난 20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전국 370곳의 전통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지역에서는 32개 시장에서 참여한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거제고현시장 등 총 32곳의 전통시장이 참여해 각 전통시장별 행사주제에 따라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와 달리 명절대목 매출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추석연휴 이후 가을여행주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와 연계해 개최된다.

 이번 축제기간 중 선도시장인 김해삼방시장은 소풍가는 시장을 테마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미니기차 운영, 어린이 사생대회, 먹거리(솜사탕, 뻥튀기 등) 등 가족단위 고객 유치에 중점을 뒀으며, 주변 관광지(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장유대청계곡, 김해낙동강레일파크)와 연계한 나들이 관광도 가능하다.

 그 외 참여시장에서도 고객감사 할인이벤트, 초청가수 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가을축제 기간 중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일정ㆍ내용 등 세부사항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가을축제 전용사이트 ‘시장愛’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박한근 소상공인지원팀장은 “이번 축제기간 동안 각 시장별 특색있는 다양한 행사 구경과 함께 각종 이벤트 참여자에 대한 푸짐한 경품도 많이 준비돼 있다”면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