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37 (화)
사천 서포초, 지리산 천왕봉의 정기를 품다
사천 서포초, 지리산 천왕봉의 정기를 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포초등학교(교장 전제헌) 6학년 학생들은 2019. 9.19 ~ 20일 1박 2일간 지리산 천왕봉을 다녀왔다. 본교는 도전! 체험활동을 매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천왕봉 등반은 6학년 도전! 체험활동이었다.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본교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학년별로 학교 주변 탐방, 월등도와 주변 갯벌 탐사, 수영교실 체험, 스케이트 체험, 승마 체험, 지리산 천왕봉 등반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6학년 담임 김형원, 보건교사 김미선, 교무 강남훈 교사로 구성된 지도교사들은 출발 전에 상황별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였고, 부족한 등산 용품도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나눔과 공유 활동으로 해결하였다.

9월 19일 오전 8시 30분경 학교를 출발하여 경상남도자연학습원, 로타리 대피소와 법계사를 지나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천왕봉 등정에 성공하였다. 학생들의 안전과 산촌의 자연환경을 체험하기 위해 무리하게 하산하지 않고 장터목 대피소에서 휴식, 직접 식사 해결, 별보기 체험활동으로 1박을 한 후에 전원 안전하게 하산하였다.

도전 체험활동을 마친 6학년 이승원 학생은 “힘들다는 것은 알았지만 정말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지만 친구들의 격려와 응원으로 천왕봉을 오를 수 있었다. 천왕봉을 올라 아래를 내려다보니 우리 경남이 눈에 다 보이는 듯했고, 말할 수 없는 이상한 감정으로 울컥하면서 왜 도전! 체험활동을 하는지 알게 되었다.”고 했다.

행복학교인 본교는 이번 도전! 체험활동으로 큰 고난이 닥쳐도 함께 힘을 모으면 극복할 수 있다는 힘과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되고자 했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꿈을 싣는 교육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